초단타 상승 추세에서의 연속 매매 '오스트레일리아'

 

 

위 이미지는 실제 거래, 매수와 매도 시점이 나온 증거 화면이다.

B는 매수, S는 매도이며, 종목은 이노인스트루먼트라는 기업으로 코스닥상장사이다.

2020. 3. 20. 오전 9시 30분 전후로 짧게 매수와 매도가 여러 차례 이루어진 것이다.

위 기법은 필자의 주특기인 超短打(초단타) 매매의 한 예를 보여준다.

여러 매매 형태가 있는데 필자는 위와 같은 상승 추세에서의 초단타 연속 매매를 '오스트레일리아'라고 이름 지었다. 아래 이미지에 나온 바와 같이 호주 지도의 한 단면과 비슷한 상승 라인을 그리며 주가가 오르는 상황에서 연속적인 트레이딩을 하므로 붙인 이름이다.

 

일반적인 중장기 투자나 스윙 투자와 다르게 빠르게 투자를 하여 차익을 추구하는 것을 단타 매매 혹은 데이트레이딩이라고 한다.

이러한 데이트레이딩의 최전선에 바로 超短打(초단타)매매가 존재한다.

데이트레이딩의 일종인 '초단타'는 투자에 있어서 '고수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초단타 매매를 영문으로 scalping(스캘핑)이라고 하는데, 스캘핑은 데이트레이딩 투자기법 중에서도 가장 속도감 있는 초단기 주식매매기법으로 스캘핑을 전문으로 하는 거래 주체를 스캘퍼(scalper)라고 한다.

超短打(초단타)는 아주 짧은 시간에 주식을 샀다가 되파는 거래를 야구 타법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이다. 이러한 초단타는 초단기매매를 통해 수익을 노리기 때문에 주가의 움직임만을 분석대상으로 한다는 것이 특징, 시세 흐름을 계속 지켜보고 있다가 주가 움직임이 빠른 주식을 포착, 매입한 뒤 단기 차익을 얻는 것이다.

이는 탁월한 감각과 순발력, 판단력이 상당히 요구되는 투자 고수의 영역이며, 아무나 시도한다고 해서 수익을 내며 할 수 있는 일반적인 투자 기법이 결코 아니다.

댓글

Designed by CHEYT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