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기업들에 대한 정보, 줌인터넷 등
- 뉴스와 정보
- 2020. 1. 20.
기업분석과 차트분석을 토대로 주가 상승을 예측하는 종목을 제시한다.
투자 기간은 '스윙투자' 정도로 잡을 수 있겠다.
아래 각 종목에 대한 의견의 출처는 키움증권이며, 기업분석 의견을 인용한다.
하이트진로홀딩스우
2008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인적분할 방식에 의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여, "하이트홀딩스(주)"에서 "하이트진로홀딩스(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는 하이트진로(주)가 있음. 주요 자회사인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써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음.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20%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자회사인 하이트진로의 소주매출 증가로 총매출액 증가했으며 3개월 기준에서는 직전분기 및 전년동기 영업이익을 크게 상회하였음. 상반기 영업 난조로 적자가 있으나 신제품 출시가 호조를 보이면서 수익성이 개선되는 과정에 있으며, 연말 호조로 인한 실적을 기대해볼 만 함.
미스터블루
온라인 만화 제작ㆍ유통업 및 만화출판업 영위 목적으로 2002년 11월 설립되어 2015년 11월 동부제2호기업인수회사와 합병하면서 우회 상장함. 국내 무협 4대 천왕으로 불리는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함. 연간 약 3,000권에 달하는 무협만화를 자체 제작해 동사의 플랫폼을 통해 판매함. EOS게임 인수를 통해 게임사업에 진출하였으며, 게임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18년 10월 블루포션게임즈를 설립함.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에오스레드’의 성공에 힘입어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이미 지난해 실적을 넘어섰고, 게임 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5% 증가하며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임. 자체 플랫폼 가입자수 증가(480만명 돌파)와 건당 평균 결제금액 상승에 따른 B2C매출 증가와 외부 플랫폼에 온라인 만화와 웹툰을 제공하는 B2B향 콘텐츠 공급 확대로 온라인 만화와 웹툰 사업도 지속적인 성장세임.
크리스탈신소재
동사는 중국계 소재기업으로 2016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천연, 합성, 혼합 등)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상기 합성운모제품은 주로 펄안료, 절연재료, 단열재로 사용됨.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생산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해 합성운모시장에서의 지배력을 유지하며, 전체 운모시장에서 천연운모를 합성운모로 대체하기 위해 노력 중임.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5.2% 감소. 동사는 2019년 6월 11일 운모테이프 생산라인을 신공장으로 이전해 최대 생산 캐파(CAPA)를 연간 8,000t 규모까지 늘릴 예정임. 동사는 그래핀사업 진출을 위해 그래핀 소재 연구개발 및 생산기업인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를 자회사 편입. 현재 그래핀 관련 5건의 국가특허 보유중임.
줌인터넷
동사는 2009년 설립된 회사로 인터넷 포털사이트 '줌닷컴'을 운영하며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광고가 주요 수익 모델임 . 최근 축적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테크핀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있음. 2019년 3분기 기준 매출은 검색광고 45.18%, 디스플레이광고 26.76%, 쇼핑광고 24.45%, 기타부문 3.61%로 구성됨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주 매출원인 검색광고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하였으나, 기타 사업부문 매출이 대폭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하였음.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 하였음.
흥국에프앤비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음.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은 35.1%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증가. 동사의 매출은 주로 커피 프랜차이즈, 외식 프랜차이즈, 도매상을 통한 개인 카페·레스토랑 등에서 발생하는 B2B 형태의 매출이 높은 비중을 차지.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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