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태국 마하나콘 타워 전망대 엘레베이터에 '올레드 사이니지 월' 설치


내부 벽, 천장 등 4면을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로 감싸 VR 느낌의 몰입감 선사

 

LG전자가 태국 최고층 건물인 마하나콘 타워의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에 압도적 화질과 혁신 디자인의 올레드 사이니지 월을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엘리베이터 문을 제외한 내부 벽, 천장 등 4면을 모두 올레드 사이니지로 감싸 마치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공간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 2대에는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56장이 투입됐다.


이용객들은 1층에서 78층 전망대까지 오르는 50초 동안 4면을 둘러싼 올레드 사이니지를 통해 하늘에서 바라본 방콕의 다채로운 모습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마하나콘 타워는 높이 314m로 태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78층 루프탑에 개장한 ‘마하나콘 스카이워크’는 방콕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LG 올레드 사이니지는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시야각이 넓다.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정확한 색을 구현해 관람객이 붐비는 공간에 안성맞춤이다. 완벽한 블랙을 구현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화질을 보여준다. 또 백라이트가 없어 두께가 얇고 여러 장을 이어 붙여도 마치 한 화면처럼 보일 정도로 화면 테두리도 얇다. 무게는 같은 크기 LCD 사이니지의 40% 수준이어서 엘리베이터에 더 많은 승객이 탈 수 있다.


LG전자는 2017년 국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의전망대전용엘리베이터 ‘스카이셔틀’에도 동일한 콘셉트로 올레드 사이니지 월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 태국법인장 이승철 상무는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을 겸비한 LG 올레드를 통해 방콕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신비롭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전자의 올레드 TV광고가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방송광고 금상과 특별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올레드TV 광고는 'LG 올레드TV로 지구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보여준다'는 콘셉트로 자연 다큐멘터리 매체인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협업해 제작돼, 올해 초 전파를 탔다. LG전자는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자사 프리미엄 가전브랜드인 LG 시그니처의 'LG 시그니처 작품집, 초현실' 제목의 광고로 영상광고 TV 부문에서 은상, 표현기법 부문에서 특별상을 받은 바 있다.

 

출처 케이앤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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