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분야의 합격자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작성을 제대로 하려면 지원동기의 초반 부분에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쓴다.

대부분 구직자가 지원동기에 지원한 회사에 대한 내용을 기재하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


지원동기의 후반부인 뒷부분에 한두 줄 정도로 지원한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덧붙인다. 

지원동기를 쓸 때에는 지원자가 직무를 통하여 기업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언급해야 하며, 지원하는 기업의 홈페이지에 나오는 회사 소개 내용은 지양해야 한다. CEO 인터뷰, 뉴스 기사를 참고하되 홍보문구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회사 소개서처럼 내용을 늘어놓지도 말아야 할 것이다.   

아래는 생산관리 직무에 지원한 후보자의 바람직한 지원동기 내용이다. 


[생산현장을 필사적으로 사수하라.] 

치열한 제조업 현장에서 엄격한 생산관리는 기술적 우위만큼 중요한 경쟁력입니다. 저는 병역 특례로 모모 연구소에서 2년 간 근무하였고 2년의 시간은 저에게 생산관리자로서 실질적인 교육, 훈련 기간이었다고 자부합니다. 이러한 실무 경험을 통하여 생산 현장에서 생산 공정을 이해하고 생산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이라고 확신하는 생산관리 직무에 대해 확고한 커리어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학부 입학 당시 IT분야가 유망하다는 막연한 생각에 정보통신학을 전공으로 선택했습니다. 뚜렷한 목표가 없어서인지 진로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때에 군복무를 통해 제조업체 연구소에서 작업 공정표 작성과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생산 공정 현장에서 일하면서 제가 하는 1분 1초의 노력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는 생산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몸소 직접 경험을 통하여 배운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생산관리 전문인재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고자 이공계 현장 특화 전문가 과정에 참여하여, 원가관리와 현장관리에 필요한 실무 지식들을 훈련 받았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과 훈련은 한국의 제조업을 대표하는 가나다 기업에 반드시 필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고 자부하며, 특히 에이사와 모모에서의 근무 경험을 통해 공정 실무의 기본을 배웠기에 가나다 기업의 생산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게 하고, 무결점에 기반을 둔 품질 관리를 책임질 자신이 있기에 입사를 지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CHEYTAC